캐나다 로키 마운틴 3박 4일 패키지 여행/1일차/호프/캠룹스/밸마운트 :: 노는게 제일 동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아에요.:)

 

밴쿠버에서 로키마운틴으로 3박4일,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유투어를 통해서 패키지 여행을 다녀왔어요.

 

일정과 비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캐나다 로키 마운틴 3박4일 여행/여행코스/여행경비

 

캐나다 로키 마운틴 3박4일 여행/여행코스/여행경비/밴쿠버에서 버스로 로키가기/밴쿠버 유투어(로얄투어) 로키 패키지 여행/로키 패키지 여행 프롤로그

안녕하세요:> 동아에요! 3박 4일로 로키 여행을 갔다가 오늘 막! 밴쿠버에 도착했어요. 버스를 타고 장시간 여행을 해서 그런지 오래 잤는데도 많이 피곤하네요.ㅜㅜㅜ 이번 여행은 예쁜 사진을 많이 담아오려고..

enjoylife-ellina.tistory.com


대망의 1일차!

 

사실 첫 째날은 특별히 한 일이 없고

밴쿠버에서 밸마운트까지 차를 타고 계속 이동한 게 전부긴 해요.

 

어찌됐건 아침 일찍 픽업 장소인 캐나다 플레이스로 항했어요.

 

밴쿠버 다운타운에 살다 보니 다른 픽업 지역보다 한 시간 정도는 일찍 모여야해서

7시 반까지 캐나다 플레이스 앞으로 갔습니다.

밴쿠버는 이제 레인쿠버가 시작돼서

거의 매일 비가 와요.

 

이 날도 아침부터 날씨가 꾸리꾸리한 게 아마 곧 비가 쏟아질 것 같은 날씨죠?

 

다음 픽업 포인트인 로히드 한남마트 앞에서 다른 사람들을 기다려요.

 

다운타운에 살다보니 한인타운인 로히드는 한 번도 들려본 적 없는데

로히드 한남마트는 이름만 들어보고 실제로 와보긴 처음이네요.

 

엄청 큰 한인 마트라던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들려보게요!

버스를 타고 한 2시간정도 지나서 점심 식사를 하기위해서

 

호프 (Hope) 에서 잠깐 정차합니다.

 

이름은 호프스시이지만, 

참 아이러니하게도 주인이 한국인이고, 음식도 한식이에요.

 

근데 왜 호프스시지???

점심이었던 된장찌개!

 

막 엄청나게 맛있진 않았지만,

 

어찌됐든 고팠던 배를 채우고 다시 출발!

 

참고로 저기 옆에 있는 반찬은 마지막 날 

비빔밥 안에서 다시 만나게 됩니다.

날씨가 안좋았던 밴쿠버와는 달리

로키로 가는 길에 호프에서는 날씨가 점점 좋아지고 있어요.

 

길 건너편에 있는 Esso 주유소에 편의점에 들려서 간단하게 먹을거리나 마실 음료수를 살 수 있습니다.

 

제가 갔던 9월 셋째주 기준으로

 

바로 전 주에 첫눈이 왔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멀리 보이는 산 꼭대기에 눈이 쌓여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뭔가 눈 쌓인 산을 보고 있으면 거의 다 도착한 거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아직 갈 길이 엄청 많이 남아있어요. ㅜㅜㅜㅜ

 

식사를 끝내고 다시 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

 

창 밖으로는 세미 사막 지대인 캠룹스가 보여요.

 

완전 모래사막은 아니지만,

라스베가스처럼 세미 사막 느낌이 많이 들어요.

 

가이드님이 말씀하시길,

캠룹스에 캐나다 로또 본사가 있어서 

로또 1등 당첨되면 수령하러 캠룹스까지 와야한다고 합니다.ㅋㅋㅋㅋ

그렇게 한 4시간을 더 달려서

드디어

 

밸마운트 (Valemount) 도착!!

 

아침 7시 반에 출발해서 5시가 다 되어서야 도착했으니

버스로 걸린 시간은 10시간 가까이가 되겠네요.ㅋㅋㅋ큐ㅠㅠㅠㅠㅠ

 

거의 한시간 반 씩 계속 쉬어서 그렇게 힘이 들지는 않았어요!

 

아마 안 멈추고 계속 왔으면 10시간보다는 조금 걸렸을 거 같아요.

 

밸마운트는 BC주와 AB주 사이에 있는 작은 도시로

주로 트럭 기사들이 쉬어가는 곳이라고 해요.

 

조금 더 지나면 연어가 올라오는 걸 볼 수 있다는데,

 

제가 갔을 때는 조금 일렀는지 연어는 볼 수 없었어요.

 

연어 올라오면 하나 잡아서 곰마냥 먹을랬는데 아쉬웠습니다.ㅋㅋㅋ

 

아 그리고 연어가 올라올 때라서

밤에는 곰이 나온다고 하니 조심하세요!

밸마운트에서 저희가 묵은 숙소에요.

 

Rocky Inn (로키인)

 

간판에서도 느낌이 오는 듯이

한국인이 운영하는 호텔이라고 합니다.

 

밸마운트에서도 산이 엄청 많이 보여요.

 

날씨가 다행히 완전히 좋아져서

 

햇빛을 받으면서 행복하게 밖을 구경하기 전에 일단 방으로 들어가 짐부터 풀어야겠죠?

사실 밸마운트에서 묵었던 숙소는 막 좋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난방 하나는 최고!

 

사실 제일 안좋았던...?단점을 꼽자면 조명이 너무 어두워서 

조명을 다 켜놔도 별로 밝지가 않아서 눈이 너무 아팠어요.ㅜㅜㅜㅜ

 

그래도 뭐 하루 묵기는 좋은 숙소 였습니다!

 

어차피 술 마시고 잠만 자는 곳이었어서ㅋㅋㅋㅋㅋ

 

사실 로키마운틴 여행하면서 묵었던 숙소들은 

컨디션이 어떻건 술마시고 쓰러져서 자다가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나와야됐어서

 

딱히 좋다 나쁘다가 없었던 거 같아요.ㅋㅋㅋ

 

어찌됐건 짐을 던지고

 

저녁을 먹으로 향했습니다.

 

너무나도 작은 마을이어서 사실 선택지는 거의 없는 거나 마찬가지 였어요.

 

A&W, 서브웨이, 펍, 한인식당, 팀호튼

 

이렇게 5가지 선택지가 있었는데,

 

같이 간 친구가 외국인이기도 하고

점심에 먹은 된장찌개를 그닥 좋아하는 거 같지 않아서

 

대충 맥주에 배만 채우려고 펍으로 향했습니다.

 

이 펍에 대한 리뷰는 다음 글에서 자세히 할게요!

 

연식이 느껴지는 엄청난 펍이었어요.

저희가 주문했던

Chicken Potato skin!

 

장시간 버스를 타서 그런지 

점심에 먹은 음식도 소화가 안되고 그래서

 

간단하게 맥주랑 먹을 음식을 주문했어요.

 

예상 외로 맛있어서 하나 더 시키고 싶었는데

맥주를 마시고 배가 불러서 더 못시키고 포기.ㅠㅠㅠ

 

마침 같은 버스를 타고 온 언니들이 같은 펍에 와서 저녁을 먹고 있길래

자리를 합쳤어요.!

 

언니들이 맛있는 햄버거를 먹는 걸 보니

시키고 싶어졌지만,

 

이따가 또 맥주를 마실 거여서 참았습니다.ㅋㅋㅋㅋ

 

이때까지만 해도 DSLR 카메라는 거의 폼용이라서

초점이 다 날라갔네요.ㅋㅋㅋㅋㅋ

 

펍 바로 아래층에는 리쿼스토어가 있어서

 

술을 살 수 있어요.

 

놀랍게도 거기도 한국분이 운영하시는 곳이더라구요.

 

아무래도 한국 여행사와 함께 한국인만 가는 곳에 간 것 같은 불안감이 엄습했지만,

감수하기로 한거니 모르는 척했어요.

버드와이져 6캔과 칩을 좀 사서 방으로 돌아왔어요.

 

사실 밤에 곰이 다닌 다는 소리를 듣고

아직 죽기엔 조금 젊은 나이같아서 술을 사들고 안전한 방에 있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1키로?정도 떨어진 늦게까지 하는 펍에 가서 술을 마시고 왔다고 해요.

 

다행히도 곰이 습격을 하지는 않나봐요.

 

뭐 어찌됐건 맥주를 마시면서

 

1박2일로 빅토리아 여행을 다녀왔지만

아직 친해지길 바라 중인

 

브라질 친구, 멜리나와 함께 

 

이런 저런 얘기를 하면서

 

맥주가 부족한

짧고도 길었던 하루를 마무리했어요.

 

가이드님께서 그렇게 강조하신 미칭타임 6시반을 걱정하며 조금 일찍 잠에 들었어요.

 


사실 첫째 날은 거의 버스를 타고 이동하고 밥을 먹는게 전부여서

조금 아쉬움이 없지 않아 있었어요ㅜㅜㅜ

 

그런데 생각해보니

첫날부터 빡세게  관광을 다녔으면 정말 힘든 여행이 되었을거 같은데

 

하루정도는 쉬어가면서 로키산처럼 보이는 산을 보면서 내일 있을 엄청난 여행코스를 준비하는 게

더 나은 것 같아요.ㅋㅋㅋㅋ

 

정말 이틀차 때는 엄청난 관광 폭탄이 떨어집니다.

 

아마 첫날이랑 둘째날 마지막 날 

다 합쳐도 둘째 날 만큼 돌아다니진 않았을 것 같아요.

 

겨울 로키는 하루면 충분하다고 가이드님인 고가이버님께서 계속 언급하셨는데

 

더 안끌고 빨리 오길 잘했다고 스스로를 칭찬했습니다.

 

제가 다녀온 코스는 10월부터는 눈이 와서 길이 위험해 내년까지 운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혹시 로키 여행을 주니하고 계시다면

제가 다녀온 9월 2-3째주가 적당할 거 같아요.

 

물론 여름이면 더 좋겠지만,

저는 여름을 토론토에서 보내면서 나이아가라 폭포만 다녀와서

아쉽게도 갈 수 없었지만요...ㅜㅜㅜ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