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서 집 구하기(학원 기숙사편), 학원 레지던스 비용(가격), 위치, 장단점/ILSC Harrington housing-Danforth/캐나다 토론토 어학연수 준비 ⑤ :: 노는게 제일 동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아에요:>

 

캐나다에서만 이사를 3번 다니면서

홈스테이와 룸렌트, 학원 기숙사까지 전부 섭렵해버린 제 경험을 바탕과 친구들에게 들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방 구하는 방법과 각각의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 해드릴게요:>


1. 학원 기숙사(*비추천*)

 

Harrington Housing Danforth 사진

먼저 방과 콘도, 바로 앞에 있던 메인스트릿 역 사진이에요!

 

한참 겨울이라 그런지 눈이 쌓여있네요!

그나마 콘도라 그런지 눈을 치워놔서 많이 쌓여있지는 않은 모습니다:)

 

1)가격

 

학원 기숙사는 학원에 따라, 지역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제가 거주했던 

ILSC 토론토 Harrington Housing Danforth를 기준으로 적자면

 

공용 화장실에 유닛은 3~4개가 있는 방이

$280/주(4주 약 100만원)

입니다!

 

밥은 포함되어 있지 않아 식비는 별도로 들어요!

 

2)위치

 

위치 역시 학원이 어디냐, 그 중에서도 어디를 고르느냐에 따라 달라지므로

 

헤링턴 하우징-덴포스를 기준으로 적자면,

 

Main Street Staion(메인스트릿 스테이션) 바로 앞에 있는 콘도로

TTC(토론토 지하철)을 이용해 TTC 상황에 따라 달라지지만 20~30분정도 걸렸어요!

물론 티티씨가 갑자기 멈춘다면 40분 이상도 걸리기도 함니다,,,,,,,

TTsh**..,,,,,

 

3)규칙

 

애초에 랜더와 함께 사는게 아니고

학생들끼리 모여 살다 보니 규칙이 제각각 이에요.

 

이게 최대 장점이라 하면 장점이에요!

 

친구를 초대할 수 있고, 파티를 열 수도 있습니다

계약서 상에는 11시까지 게스트 출입 가능, 오버 나이트 게스트 불가이지만,

 

위층에 살던 제 친구는 매일 새벽까지 파티를 했어요ㅋㅋㅋㅋ

 

4)(헤링턴 하우징의) 장점과 단점

 

장점

 

친구 초대 가능

파티 가능

학원 친구들이 같은 건물에 거주

거리 멀지 않음

주변에 마트가 있음

대체로 주변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음

매니저가 있어 모르는 거나 불편사항 물어볼 수 있음

겨울철 난방 잘 됨(더울 정도)

넷플릭스 설치되어 있음

 

단점

 

친구가 새벽까지 파티를 함

바퀴벌레 자주 출몰

빨래할려면 지하로 내려가야 하고 한 번 할 때마다 돈 내야됨

1층 로비 대마초 냄새 남

규칙이 제대로 없음

비쌈

 

5) 리얼 후기

 

저는 아마 다시는 학원 레지던스에 들어갈 일이 없을 거 같아요

처음 배정 받은 방에는 덴까지 방이 4개가 있었고,

제가 봤던 사진과는 다르게 공용공간에는 덴 때문에 전등이 없어 하루종일 어두웠어요ㅜㅜ

거기에 유닛 내에서 룸메가 대마 펴서 걔 쫓아내고 방을 다른 층으로 옮기는 불편함까지 있었어요

 

거기에 매일 화장실에서 만나는 바퀴벌레 친구들을 하늘로 보내줬어요ㅠㅠㅠ

 

약을 뿌렸지만 useless....,,,,

 

거기에 연장을 하러 갔더니 방이 없어서 연장을 못해준다해서 방을 구했더니

나갈 때 쯤에 방 하나 있다고 연장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허허허허

 

친구 중에 한 명은 1주일을 남겨둔 상태에서 방 기간을 연장하지 못해서 에어비앤비를 구해서 일주일동안 지냈어요

 

이런 것처럼 방 게런티가 안되는 상황 때문에

 

살 기간동안의 돈을 한 번에 지불해야하는데 

방 컨디션도 모르는 상황에서 6개월치 씩 내는 건 너무 리스크가 크다고 생각해요ㅜㅜ

 

거기에 다른 방을 찾으려고 우연히 Kijiji 에 들어갔는데

제가 처음 살았던 방이 $780 에 올라와 있더라구요

 

저는 그동안 4주에 780달러짜리 방을 1020달러를 내고 살았던거죠;;

 

학원을 통해서 하게 되면 백이면 백

수수료를 띠어가는데 그게 전체 방값에 포함되는 거에요

 

그리고, 학원을 통해서 하면

불만 사항에 대해서 잘 처리해줄 것 같지만, 

전혀 아니라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어요.

 

저는

 

1. 바퀴벌레

2. 마리화나

 

이 두 가지를 가지고 학원에 두세번 이야기를 했지만 전혀 고쳐지지 않았고

유학원에 컴플레인을 건 이후에 저를 따로 불러서 

무슨 불만이 있는 거냐고 묻더군요.

 

이미 여러번 이야기 했는데....ㅎㅎㅎㅎㅎ

 

유학원에서 정식 컴플레인을 보내고 나서야 신경을 쓰고

다시 홈스테이 부서에 가서 했던 말을 또 하고, 한국인 어드바이서에게 이야기하고서야 유닛을 옮기는 걸로 결론지었어요

 

결국 학원 한국인 담당자, 홈스테이 부서 직원 2명, 유학원, 헤링턴 하우징 덴포스 담당 매니져 총 5곳에 수차례 이야기한 결과 방을 옮길 수 있었던 거에요

 

정말 복잡하기도 했지만, 방을 옮긴 시기도 이미 제가 결제한 12주 중에 10주를 살고 난 후 였습니다.

 

사기를 당할 걱정은 없지만,

가격에 비해 컨디션이 안좋다는 점을 볼 때,

 

물론 케바케라 하지만,

최대한 학원 레지던스, 기숙사는 피하시는게 좋아요...!

 

절대 학원에서 운영한다고(학원에서 직접 운영하지도 않을 뿐더러) 방이 좋고, 가까울 거란 믿음을 갖지 마세요...ㅜㅜㅜㅜ


학원 레지던스를 연장하지 못했던 저는 룸렌트를 얻어서 이사를 가는데

그와 관련된 이야기는 다음 편에서 쓰도록 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09/04 - [캐나다 어학연수 준비하기] - 캐나다 토론토 어학연수 준비 ①유학원, 어학원 정하기

2019/09/04 - [캐나다 어학연수 준비하기] - 캐나다 어학연수 준비 ②학생비자 발급 준비하기

2019/09/04 - [캐나다 어학연수 준비하기] - 캐나다 어학연수 준비 ③신체검사하기

2019/09/07 - [캐나다 어학연수 준비하기] - 캐나다 어학연수 준비 ④KT 핸드폰 장기 일시정지 하기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